오늘은 _META_TITLE_ 휴관일입니다.



이용약관

회원구분/연회비/대여수량/기간

일반회원, 단체회원별 대상, 연회비, 대여수량, 대여기간, 월 이용횟수를 안내하는 표
회원구분 대상 연회비 대여수량 대여기간 월 이용횟수
일반회원 고령군에 주민등록을 둔 미취학(0세~7세) 아동의 직계존속 또는 법적보호자 2만원 1명당 1회 대형1점, 소형1점 또는 소형2점
2인이상의 자녀를 둔 회원은 자녀1명당 소형1점 추가대여가능
대여일로부터 9박 10일(1회 연장가능)※ 연체 시 연체일수만큼 대여불가 3회 이내
단체회원 고령군에 소재하고 있는 어린이집의 장 5만원 대형 2점 또는 소형 5점

주민등록등본에 가입대상 아동이 등재 되어있어야 함.

연회비면제

  • 기초생활수급자, 1~3급 장애인, 국가유공자, 한부모가정, 다자녀(셋째이상), 다문화가족(해당증빙서류구비) 기타 도서관장이 인정한 자

연회비 환불기준

  • 연회비 납부일 기준 경과 2개월 이내 대여횟수가 없는 경우 전액환급, 대여횟수가 1회인 경우 50%환급, 대여횟수가 2회 이상인 경우 환급액 없음
  • 연회비 납부일 기준 3개월 이내 대여횟수가 없는 경우 50%환급, 대여횟수가 1회 이상인 경우 환급액 없음.
  • 연회비 납무일 기준 3개월 초과 시 대여횟수에 상관없이 환급액 없음.

이용방법

이용시간 : 매주 화요일 ~ 금요일 10:00~18:30 토(9:30~18:00) [점심시간 12:00~13:00 (잠시중단)] ★ 휴관일 : 매주 일요일, 월요일, 국경일, 정부지정공휴일, 근로자의 날, 기타 도서관장이 인정하는 날(소독일 등)

도서관 자료 대여 및 반납시 회원카드를 반드시 제시하여야 가능하며, 회원 본인이 대여 및 반납을 하여야 합니다.

작동완구의 경우 소모성 물품(건전지)는 대여하지 않습니다.

대여한 물품이 모두 반납되었을 시 대여서비스 이용가능합니다. (비닐팩 포함 1품목이라도 미 반납 시 이후 대여 불가합니다)

모든 장난감은 실내용입니다 (실외사용 금지)

대여한 자료 및 물품은 깨끗이 사용하고, 기본적인 청소(이물질제거)등을 한 후 반납합니다.

대여한 물품은 타인에게 임대, 양도가 절대 불가하며, 약속한 날짜에 반드시 반납합니다(1개대여시만 1회 연장가능하며 연장방법은 전화 또는 방문)

반납일이 공식 휴관일[매주 일요일, 월요일, 국경일, 정부지정공휴일, 근로자의 날, 기타 도서관장이 인정하는 날(소독일 등) 경우 그 다음 운영일에 반납합니다.

회원이 반납 연체(무단인 경우 전화, 방문없이) 인 경우 연체일수만큼 대출이 불가합니다(휴관일 및 공휴일도 연체일수에 포함되며 연체일수는 반납해야하는 날 다음날부터 반납하는 당일까지를 총 연체일수로 산정합니다.)

회원 탈퇴를 원하는 경우 직접 방문하여 대여한 장난감은 반납 후 탈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자유놀이실 이용규칙

자유놀이실 이용 시 반드시 보호자(성인, 인솔교사)가 동행해야 합니다.

이용 중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안전사고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자유놀이실 이용시간 오전 10:30~11:30 / 오후 13:00~17:30

자유놀이실 이용 수용인원은 10명 미만으로 제한하며, 단체이용 시 안전을 위하여 반드시 인솔교사가 동행하여야하며, 철저한 주의를 기울이고 안전사고에 대한 책임은 해당 단체에 있습니다.

모든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수두, 눈병, 수족구 등 전염성 질병에 걸린 아동은 이용을 제한합니다.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장난감 파손규정은 자체 조례에 (제13조) 따르며, 회원의 의무 및 책임사항규정에 따릅니다.

이용제한

장난감도서관은 회원이 다음의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원등록을 취소하거나 퇴관을 명할 수 있습니다.

  1. 장난감, 도서, 시청각자료, 비품, 그 밖의 시설물을 훼손하는 자
  2. 대여자료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하는 자
  3.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한 경우
  4. 장난감 도서관의 대여서비스 운영을 고의적으로 방해하거나 소란을 피우는 경우
  5.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6. 같은 사용자가 다른 이름으로 이중등록한 경우
  7. 같은 세대원(조부모, 외조부모, 부, 모등)이 각각 등록한 경우
  8. 장난감 도서관의 운영규정을 준수하지 않고나 이용제한을 가할 충분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되는 자
  9. 다른 이용자에게 해를 가하거나 안전사고를 일으킨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의 의무 및 책임사항

장난감도서관 회원 및 이용자는 고령군 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 운영 조례 및 장난감도서관에서 규정하는 이용규정, 공지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주소 및 연락처가 변경 된 경우에는 이를 즉시 본 도서관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본 도서관 출입 시 반드시 보호자가 동행해야 하며, 이용 중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안전사고 및 대여한 물품 및 자료에 의한 안전사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대여물품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 대여시간으로부터 24시간 이내에 본 도서관으로 직접 전화를 해야 하며, 24시간 이후에 접수된 것에 대해서는 변상규정에 따릅니다.

대여물품 중 회원의 부주의 또는 조작 미숙등으로 인한 고장, 파손 또는 분실 시 책임은 회원에게 있고 대여제한이 적용되고 반납일에서 14일 이내 회원이 직접 A/S 또는 동일한 물품으로 변상해야합니다.

동일 제품 구입 및 A/S가 불가능한 경우 감가상각비를 고려하여 물품의 아래와 같이 변상하도록 합니다.

사용구분에 따른 장난감 변상금액 및 감경기준을 나타낸 안내표
구분 사용구분
(최초 장난감구입일~ 현재가지 경과한 기간)
구입일자기준 월단위로 산정
변상금액 감경기준
6개월 미만 구입가격의 100% -
12개월 미만 구입가격의 85% 변상금액의 5%감경
20개월 미만 구입가격의 75% 변상금액의 10%감경
30개월 미만 구입가격의 65% 변상금액의 15%감경
40개월 미만 구입가격의 55% 변상금액의 20%감경
50개월 미만 구입가격의 45% 변상금액의 25%감경
그 이상 구입가격의 40% 변상금액의 30%감경
장난감 관리봉투와 장난감이름표에 따른 기준, 변상금액 안내표
구분 기준 변상금액
장난감
관리봉투
1,000원
800원
600원
장난감이름표 - 500원
★ 감경기준은 회원의 귀책사유가 불명확한 경우에만 제한적으로 적용

대여물품의 부속품 분실, 파손할 경우 아래와 같이 변상하도록 합니다.

  1. 부분구입이 가능한 경우 해당 부속품을 구입하여 변상합니다.
  2. 부분구입이 불가능한 경우 동일한 품목을 구입하여 해당 부속품을 변상합니다.

회원카드 분실 또는 훼손으로 인한 재발급 비용(3,000원)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TOP
장난감도서관소개 장난감검색 프로그램 신청 커뮤니티 대여안내